성경이 말하는 구원에 대한 이해 6

by YC posted Feb 19,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난 시간에 우리는 성부 하나님과 성자 하나님 사이에 언약이 있었음을 살펴보았습니다. 여기에 더하여 생각할 것은 성부 하나님께서는 우리 주님에게 백성을 주셨을 뿐만 아니라 그 사람들을 위해 해야 하는 특별한 임무도 주셨다는 사실입니다. 요한복음 174절을 보면 [ 17:4]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을 내가 이루어 아버지를 이 세상에서 영화롭게 하였사오니 우리 주님께서는 아버지께서 내게 하라고 주신 일이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성부 하나님께서는 영원 속에서 성자 하나님께서 해야 할 특별한 일을 주셨으며, 그 일을 하도록 성자 하나님을 보내셨습니다. 여기에서 정말 놀라운 일은 성부 하나님께서 성자 하나님을 위해 몸까지도 준비하셨다는 사실입니다. 시편 40편에 이러한 사실이 기술되어 있으며, 이 내용을 히브리서 105절에서 인용하고 있는데 히브리서 105절을 보면 [ 10:5] 그러므로 주께서 세상에 임하실 때에 이르시되 하나님이 제사와 예물을 원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나를 위하여 한 몸을 예비하셨도다 오직 나를 위하여 한 몸을 예비하셨다라는 말씀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통하여 우리가 알게 되는 중요한 내용은 이 모든 성부하나님의 구속 계획은 확실한 계획이었다 라는 것입니다. 구속과 관련해 일어나는 일 중 우연한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구속 계획은 완벽한 계획이며 세상이 창조되기 전부터 완벽하게 계획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영원 속에서 구속을 면밀히 계획하셨으며 시간 속에 있는 이 세상에서 그 계획을 실행하셨습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증언하는 예들을 성경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그의 후손들이 사백 년 간 애굽의 노예로 지내리라는 것을 말씀하셨습니다. 사사기와 열왕기와 선지서를 추적해 보면 이 모든 역사가 하나님의 완벽한 계획에 따라 일어났으며 완벽하게 시간에 맞춰 일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종종 묻습니다.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이미 약속을 주셨는데도 자기 아들을 보내시기까지 그토록 오래 기다리신 이유는 무엇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무익한 질문입니다. 하나님은 이 모든 일 안에 위대한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왜 하나님이 때가 될 때까지 자기 아들을 보내지 않으셨는지 여러 이유를 드는 것은 아주 쉬운 일입니다. 생각하기에 하나님이 먼저 사람들에게 자기들의 철저한 무력함을 보여 주시기 위해 이렇게 하셨던 것 같습니다. 율법이 주어져야 했던 이유는 사람들이 그 율법을 지킬 수 없음을 보여 주기 위함이었습니다. 헬라 철학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 볼 기회가 주어져야 했습니다. 로마의 법과 공의 및 정치에 대한 사상에게도 기회가 주어져야 했습니다. 하나님이 자기 아들을 보내시기 전에 사람들은 자기 자신과 세상을 구하기 위해 생각해 낼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이미 시도해 보았고 결국 실패했습니다. 하나님의 계획은 이 모든 것을 포괄하는 것이었으며 하나님은 자기 종들에게 자신의 계획에 대한 계시를 주시고 기록하게 하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