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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회서신
2024.12.12 12:40

원 오염이란 5

조회 수 552

성경이 말하는 육신이란 거의 언제나 영, 특히 우리 안에 계시는 성령과 대립하는 것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육신은 우리가 아담으로부터 물려받은 전적으로 자연적이며 성령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는 본성의 작용을 의미합니다. 다른 정의로는 윤리적 의미로서의 육신은 타락한 인간이 하나님의 율법을 거부하고 영을 거스려 싸우는 원리, 혹은 원리가 거하는 곳입니다. 갈라디아서 517절을 보면 [ 5:17]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바울은 육신을 성령을 거스르며, 하나님의 법을 거부하며 대적하는 것임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의미에서 또 다른 정의는 신적 생명과 분리된 인간 본성이라고 묘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표현 보다 더욱 좋은 육신이라는 용어에 대한 이해의 방식은 우리 주님께서 니고데모에게 말씀하신 것에서 찾아 볼 수 있는데 주님은 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영으로 난 것은 영이라고 요한복음 36절에서의 증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주님이 육으로 난 것은 육이라고 말씀하실 때 단순히 우리 몸을 생각하신 것이 아니었습니다. 주님은 이스라엘의 선생인 니고데모가 여전히 육신의 방식으로 즉 성령과 상관없이 육신을 따라 사고하고 있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다시 말해 육신이란 스스로 생겨나고 지속된 하나님의 성령이 없는 인류를 말합니다. 이것이 성경에서 그토록 자주 사용된 육신이라는 용어의 가장 중요한 정의입니다. 그리고 성경은 전적 부패의 상태에 있는 우리가 육신 안에 거하면서 육신에 따라 행동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 영향의 결과 우리 삶에 나타나는 주된 특징 중 하나이자 가장 중요한 문제는 우리의 삶이 균형을 잃었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몸과 영혼 혹은 몸과 영과 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사람이 처음에 하나님께 지음 받았을 때 완벽하게 균형잡힌 상태에 있었다는 것이 성경의 증언입니다. 사람에게 있었던 하나님과 관계를 맺는 부분이 기능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람의 마음과 이해력과 이성을 포함하며 주변 사람들과 의사소통 할 수 있게 하는 부분이 사람에게 있었고 완벽하게 작동했으며, 사람의 몸도 완전 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이런 부분들이 완벽하나 조화를 이루며 작동하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죄를 범함으로 죄는 균형을 깬 것입니다. 육신에 거하는 상태는 균형이 사라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에는 성령이 모든 것을 주관했고 균형을 유지했습니다. 사람이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고 있을 때에는 그의 영화 혼과 몸이 완벽하게 기능을 수행한 것입니다. 아담과 하와가 벌거벗은 상태로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던 것은 바로 이러한 균형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죄를 짓는 순간 그들은 자신들의 몸을 부끄러워하게 되고 가리려 했습니다. 몸이 즉시 균형을 잃었고 이것이 현대의 성에 대한 열광과 성 의식, 성에 대해 생각하고 읽고 말하고 바라보는 일들의 시작이었습니다. 이와 같이 육신의 상태, 부패의 상태에 있는 사람은 완전히 균형을 잃은 것입니다.

       

 

 

 


목 회 서 신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보내는 편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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