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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 말씀을 지속적으로 살펴보는 이유는 진리를 깊이 깨닫기 위해서 이며 깨달아진 진리는 신자의 믿음을 더욱 굳세게 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더욱 사랑하게 만듭니다. 특히 성경이 말하고 있는 구원에 대한 의미들을 찾아 자세히 살피고 연구하고 조사하는 것 만큼 복된 것은 없습니다. 구원에 대하여 알면 알수록 얻게 되는 유익은 그리스도 예수를 통한 하나님의 한량없는 은혜와 사랑입니다. 때론 의문이 드는 것은 성경에 기록된 말씀에 대하여 제대로 알지 못하면서 한량없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대하여 찬양하는 이들이 도대체 무엇을 찬양하며 무엇을 기뻐하는 것일까 하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관심 없으면서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의 깊이를 알 수 있다는 것은 거짓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인간의 감정에서 일으켜지는 것이 아닙니다. 스스로 만들어낸 이미지와 사고 속에서 만들어낸 하나님은 허상에 불과하며 성경의 하나님은 아닙니다. 대부분 의 경우 하나님을 성경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상속에서 그리고 자신에게 자상하고 잘해주었던 이나 좋아하고 사랑할 만한 이미지를 만들어 거짓된 허상을 쫓아 사랑의 감정을 느끼고자 합니다. 신자는 오직 성경 속에서 계시된 하나님을 발견하며 하나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신자에게 유익을 주는 구원에 관한 말씀에서 로마서 8 1절을 보면 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하고 합니다. 이 말씀은 인간이 들을 수 있는 말 가운데 가장 복된 말입니다. 실제로 이 말씀이 자신에게 적용이 된 자에게 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값진 것을 얻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죄 즉 죄에 대한 판결에서 무죄로 선언된 것만큼 값진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법정에 선자는 누구든지 두려워하게 됩니다. 판사가 죄인으로 선언할 것인지 아니면 무죄로 선언할 것인지에 대하여 두려움이 있기 때문입니다. 본문에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다고 하는 말씀은 세상 법정에서 벌어지게 될 판결이 아닙니다. 세상 법정보다 더 엄격하고 더 두려운 하나님의 법정에서 벌어질 일입니다. 세상 법정은 비싼 변호사를 고용하면 죄를 지어도 빠져나갈 길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법정에서는 그 어느 속임이나 가려짐이 없습니다. 알지 못하는 것이 없고 보지 못하시는 것이 없는 하나님의 판결에 따라 정죄를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법정에서 판결을 뒤집는 일이 발생한 것입니다. 그 법정에 서게 될 모든 인간들은 예외 없이 죄인으로 확정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예외가 생겨난 것인데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결코 죄인이라는 판결이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로마서 4 7절과 8절을 보면 (7)불법이 사함을 받고 죄가 가리어짐을 받는 사람들은 복이 있고  (8)주께서 그 죄를 인정하지 아니하실 사람은 복이 있도다 함과 같으니라 라고 합니다. 여기서 불법이 사함을 받고 죄가 가리어짐을 받는 사람들이 복이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하게 되는가 하면 주께서 그 죄를 인정하지 아니하시기 때문입니다. 즉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자들은 이제 그분이 대신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불법을 사함을 받고 그 죄가 가리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가리어졌다는 말은 덮여진 것입니다. 우리의 죄가 그리스도 예수로 말미암아 덮여져 보지 않게 된 것입니다. 나 자신은 여전히 죄된 모습을 하고 있지만 그리스도께서 우리 죄를 덮어 하나님 앞에 보이지 않게 하신 것입니다. 이것이 얼마나 복된 것인가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죄가 덮여진 결과 하나님의 법정에서 정죄함이 더 이상 없게 된 것입니다


목 회 서 신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보내는 편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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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 주도 주께서 맡겨주신 일에 매진하고 계실 사랑하는 열린 교회 성도님들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합니다. 복음의 씨앗이 한국 땅에 뿌려진지가 120여 년이 넘어섰습니다. 그 동안 그 씨앗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씨앗의 본질인 성장을 멈추지 않고 지속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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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충성을 가장한 독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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