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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회서신
2023.02.21 11:10

성경의 권위 4

조회 수 4176

성경은 과연 권위 있는 책인가 라는 질문을 할 때에 그렇다고 대답하는 이유는 성경은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그럼 어디에서 성경이 하나님의 영감으로 기록된 책임을 증명하는가 하는 문제에 대하여 바로 성경이 그렇게 증언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대단히 중요한 말씀이 바로 디모데 후서 316절로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다고 합니다. 여기서 감동하심을 받다 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로 번역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가지고 가다로 번역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데려가다 라는 뜻으로 말하기도 합니다. 또한 몰아감을 당하다 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이 가능한 이유는 이 단어는 이 모든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동하심을 받다라는 의미는 성령의 강풍, 하나님의 바람, 하나님의 영의 힘에 의해 통제를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신적 영감이 그에게 임하여 그를 붙잡아 감동시켰으며, 그는 성령에 의해 인도하심을 받은 것입니다. 성경 육십 육 권은 저어도 일천육백 년이 넘는 기간에 사십 명 이상의 저자들에 의해서 기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성경 전체에는 오직 한 가지 유형의 교리와 한 가지 유형의 도덕만이 존재합니다. 이것을 달리 설명할 방법이 없는 것입니다.

        구약을 보면 한 가지 정신 즉 메시아의 소망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시대마다 사람들은 달라지지만 메시아적 소명은 하나였습니다. 그리고 신약에서도 오직 하나의 위대한 주제가 있으니 바로 예수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에 못박히심 입니다. 모든 것이 그를 가리켜 보이고 있고 모든 것이 그에게 집중되어 있습니다. 저자들이 다양하다는 것은 아무런 차이도 만들지 않습니다 .오직 이 하나의 위대한 주제만이 존재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제시해야 하는 가장 중대한 증거는 주 예수 그리스도 자신의 증거입니다. 복음서들을 보면 주님은 끊임없이 구약을 인용하셨습니다. 그분이 구약을 권위 있는 것으로 여기셨으며, 어떤 논쟁이나 반대보다도 사위의 것으로 여기셨다는 것을 주목해야 합니다. 주님은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지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도 결코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시점에서 어떤 이들은 성경의 기록상의 차이점들을 어떻게 다룰 것인가 하는 것과 몇몇 불일치점들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 하는 것을 궁금해 할 것입니다. 우리가 가진 번역본들에는 분명히 쉽게 설명할 수 없는 난점들이 존재하며 우리는 이것에 대해 기꺼이 그리고 솔직하게 언급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난제들과 불일치점들의 대부분은 설명이 가능하다는 사실입니다. 사실상 이 문제들의 대부분은 이미 해결되었고, 몇 가지 난점들이 남아 있지만 그것들이 결코 교리나 역사적 사실들에 대한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그것들은 숫자의 문제이거나 아니면 아마도 필사자나 번역가의 실수로 쉽게 설명할 수 있는 비교적 중요하지 않은 문제들이라는 것입니다. 중요한 사실은 중대하고 본질적인 교리의 이해를 어렵게 하는 문제는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최초의 기록된 원본의 문서는 무오하다는 사실을 확신해야 합니다.

       

 


목 회 서 신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보내는 편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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